'나만 믿어요' 저작권료 1위=역시 임영웅?..조영수, 효자곡 톱3 공개 [미스쓰리랑]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5.02.25 11:06
  • 글자크기조절
image
[대전=뉴시스] 황준선 기자 = 12일 오후 대전 유성구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팀 히어로와 팀 기성용의 경기, 임영웅이 하프타임쇼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4.10.12. hwang@newsis.com /사진=황준선
조영수의 통장을 책임지는 효자곡 1위는 무엇일까?

오는 26일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쓰리랑' 42회는 천재 작곡가 조영수와 함께하는 '신곡 쟁탈전'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에 '조영수 사단'의 홍진영, 양지은, SG워너비 김용준, 마이트로 한태이X쇼헤이X임채평이 총출동해 TOP7과 한 치의 양보 없는 노래 대결에 나선다.


image
/사진=TV조선 '미스 쓰리랑'


이날 방송에는 차세대 트롯퀸 송가인을 탄생시키고, 트롯 히어로 임영웅을 발굴한 '가요계 미다스의 손' 조영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격한다. 그의 등장만으로도 TOP7 멤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이어 조영수는 "오늘 노래를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목소리를 찾으면 그분께 제가 곡을 선물해 드리기로 약속하고 나왔다"라고 특별한 신곡 선물을 약속해 출연진들의 열정을 뜨겁게 달군다. 조영수 신곡권을 차지할 단 한 명의 뮤즈는 누가 될지 기대감을 자극한다.

이런 가운데 임영웅의 '이젠 나만 믿어요'부터 SG워너비의 '라라라'까지 장르 불문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조영수가 '저작권료 효자곡 TOP3'를 공개해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손만 댔다 하면 히트인 조영수는 저작권 등록된 곡만 무려 730개에 달한다고. 730곡 중 저작권료 3위에는 SG워너비의 '라라라'가, 2위에는 홍진영 '사랑의 배터리'가 올랐다는데. 그렇다면 조영수의 효자곡 1위는 과연 어떤 곡일지, 공전의 히트곡 그 정체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조영수의 통장을 책임지고 있는 '라라라'와 '사랑의 배터리'부터 양지은의 '사는 맛'까지 역대급 히트곡 메들리가 '미스쓰리랑' 오프닝을 달군다. 원곡 가수들과 현장 관객들의 떼창이 어우러지며 그야말로 콘서트급 열기가 안방까지 흥으로 물들일 전망. 뿐만 아니라 트롯 아이돌 마이트로는 신곡 '사랑이 미워' 무대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 호강과 귀 호강을 책임질 예정이다.

TOP7과 조영수 사단의 불꽃 튀는 신곡 쟁탈전이 예고된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2월 26일 수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