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약한영웅 / 사진=넷플릭스 |
27일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은 첫날 589점을 얻어 전 세계 시리즈 부문 3위에 올랐다.
말레이시아, 태국 2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약한영웅 Class 1'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서 2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 5위, 국내에서는 3위로 출발했다.
영국 드라마 '소년의 시간'이 전 세계 1위를 차지했고, '그렇게 사건 현장이 되어 버렸다'(The Residence)가 2위, '폭싹 속았수다'는 5위를 기록했다.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분), 범석(홍경 분)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 . 지난 2022년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공개돼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수작이다. 특히 박지훈, 최현욱, 홍경, 신승호, 이연 등 학원 액션물의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 걸출한 신예 배우들의 호연이 큰 주목을 받았다.
그 뒷 이야기를 담은 '약한영웅 Class 2'가 올 2분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결정되면서 '약한영웅 Class 1' 또한 넷플릭를 통해 전 세계 190여개국에서 공개됐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전 시즌에 이어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려운, 최민영, 이민재가 주인공 '연시은'이 은장고에서 만나게 되는 새로운 친구들로 활약한다.
한편 '약한영웅 Class 2'는 2분기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