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Like Crazy' 英 음반 산업 협회 실버 인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5.04.01 07:43
  • 글자크기조절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K팝 대표 가수로서 또 하나의 기록을 더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빛냈다.

지민의 'Like Crazy'는 영국에서 20만 유닛 이상 판매되어 지난 3월 29일 영국 음반 산업 협회(British Phonographical Industrial, BPI)로부터 실버(BRIT certified Silver) 인증을 받았다.


지민의 첫번째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는 이로써 지난 10년간 발매된 한국어 솔로곡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을 세웠다.

2023년 3월 발매된 '라이크 크레이지'는 공개 직후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100'에서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초 1위에 등극해 미국 음악 시장을 강타하며 한국 대중음악계에 한 획을 그었다.




또한 발매 518일 만에 미국에서 200만 유닛 이상 판매를 기록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이하 RIAA,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더블 플래티넘 인증 자격을 갖췄다.

캐나다에서도 8만 유닛 이상의 세일즈를 기록해 차트 개편 이후 지난 10년간 발표된 한국어 솔로곡 최초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획득했으며, 스페인에서도 3만 유닛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K팝 솔로 최초 PROMUSICAE 골드(GOLD)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한편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는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이렇듯 독보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스포티파이에서도 한국어곡 중 처음으로 1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최초, 유일의 역사들을 새기는 '기록의 K팝'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