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 '아사달' 커버 영상 공개..하이클래스 감성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5.04.14 13:37
  • 글자크기조절


가수 손태진이 '아사달'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손태진은 지난 13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송가인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아사달'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손태진은 하얀 셔츠 차림의 깔끔한 스타일링으로 등장해, 절제된 감정 속에서도 깊은 울림을 전하는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탄탄한 발성과 풍부한 성량, 섬세한 표현력이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겼고, 여기에 애절한 눈빛 연기까지 더해져 원곡이 지닌 비극적인 서사를 한층 깊이 있게 전달했다.

'아사달'은 경주 불국사의 석가탑을 만든 석공 아사달과 그의 아내 아사녀의 비극적인 설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 송가인 특유의 한 서린 국악 창법이 곡 전반을 이끌며 정통 트로트의 정수를 담아내고 있다.

손태진은 특유의 깊은 감성과 섬세한 호흡으로 원곡이 지닌 정서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풀어냈다. 아사녀의 시점으로 쓰인 이 곡에 손태진 특유의 하이클래스 감성과 묵직한 울림이 더해지자, 원곡과는 또 다른 결의 서정적인 감정선이 완성되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역시 손태진이 장르다", "사극 OST에도 너무 잘 어울린다, 애절함에 먹먹하다"라고 호평했다.


최근 손태진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1집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널 부르리'로 SBS Life, SBS M '더 트롯쇼', MBC ON '트롯챔피언' 등 주요 음악 방송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지난 3월,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전국 투어 앙코르 콘서트 'The Showcase'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신(新) 국민가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손태진은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 MBN '한일톱텐쇼', 유튜브 단독 웹 예능 '진이 왜 저래'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