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천식/사진=스타뉴스 |
지난 22일 문천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이 적힌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제가 최근 쇼호스트 학원을 열어 운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후배 쇼호스트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 문의가 와 출연을 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문천식은 "하지만 그 쇼핑몰이 어떤 단체를 대변하는지 아는 바 없이 촬영했다. 섭외 요청을 받은 회사의 이름이 너무나 평범해서 뭔가 다른 게 있을 거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당 채널 출연은 단발성 출연이었으며. 본 사안을 인지한 현재 앞으로 그 채널에는 출연할 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를 상세히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었다. 앞으로 섭외 요청을 받으면, 어떤 배경이 있는 회사인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진행하겠다. 오해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문천식은 "최근 (출연한) 그 영상이 정치적 성향이 뚜렷한 채널에 업로드가 됐나 보더라"라며 "반대쪽 진영에선 저를 정치적으로 판단했고, 그로 인해 모 커뮤니티에서 저를 오해하시고, 방송인의 자격이 있다없다 설전을 벌이셨나 보더라"는 글을 게재해 현 상황을 상세히 설명했다.
그는 "제가 좀 생각이 짧았다. 오해하게 만들어드려서 죄송하다"며 "앞으로는 돈 버는 일이라고 마구 덤비지 않고, 제작사나 광고주가 어떤 분들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나서 촬영에 임하겠다"고 재차 사과했다.
다음은 문천식 글 전문
사건은 대충 이렇습니다
쇼호스트 뽑는 예능을 유튜브로 찍는다길래,
저는 쇼호스트 경력도 있고 MC욕심도 있어서
작년 12월쯤 촬영을 했습니다.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호스트를 뽑는다니까
저는 으레 쿠●이나 네이●에서 방송하듯이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뽑는줄 알고
출연을 결정했죠
.
그런데 최근 그 영상이 정치적성향이 뚜렷한
채널에 업로드가 됐나봐요..
.
당연히 반대쪽 진영에선 저를 정치적으로 판단했겠죠? 그로인해 모 커뮤니티에서 저를 오해하시고,
방송인의 자격이 있다없다 설전을 벌이셨나봐요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ㅠ
.
일 잡아온 매니져나, 같이 촬영한 스텦들도
어리둥절한 상황이 벌어진거죠~
제가 좀 생각이 짧았습니다
오해하게 만들어드려서 죄송해요
.
앞으로는 돈버는 일이라고 마구 덤비지 않고,
제작사나 광고주가 어떤분들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나서 촬영에 임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직업에 어울리는 신중함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