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TT (우당탕탕 소녀단), 29일 'School Rush'로 정식 데뷔 [공식]

김수진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UDTT /사진제공=tt뮤직
UDTT /사진제공=tt뮤직


K팝 신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신인 걸그룹 UDTT(우당탕탕 소녀단)가 드디어 정식 활동에 돌입한다.

UDTT(리사코, 한채희, 구한나, 권예진)는 29일 정오 각 음악사이트에 데뷔 싱글 'School Rush(스쿨 러시)'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REALLY REALLY(리얼리 리얼리)'의 활동을 시작한다.


UDTT(우당탕탕 소녀단)는 글로벌 음반 레이블 tt뮤직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이다. 특히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과 SBS '유니버스 티켓', MBC '방과후 설렘' 등에서 뛰어난 실력과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리사코, 한채희, 구한나, 권예진이 멤버로 합류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UDTT(우당탕탕 소녀단)의 정식 데뷔를 알리는 타이틀곡 'REALLY REALLY'는 딥 하우스 기반의 팝 장르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시적인 가사, 그리고 학생이 된 UDTT(우당탕탕 소녀단)의 활기찬 에너지가 조화를 이뤄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첫사랑의 두근거림을 UDTT(우당탕탕 소녀단)만의 색깔로 표현했다.




더불어 'REALLY REALLY'는 ENHYPEN(엔하이픈), IVE(아이브),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WOO AH (우아), CLASS:Y(클라씨) 등과 작업하며 수많은 K팝 히트곡을 탄생시킨 김주형 작곡가와 TWICE (트와이스), ITZY (있지), NiziU (니쥬), (여자)아이들, Red Velvet (레드벨벳) 등의 곡을 작업한 헤일리 에이킨(Hayley Aitken)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UDTT(우당탕탕 소녀단)의 첫걸음에 힘을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UDTT(우당탕탕 소녀단)는 정식 데뷔 활동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병행한다. 앞서 스쿨 콘셉트에 맞춰 '하이스쿨 특별 전형'이라는 신개념 캐스팅을 알린 UDTT(우당탕탕 소녀단)는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통해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다섯 번째 멤버를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UDTT(우당탕탕 소녀단)는 29일 오후 SBS MTV '더쇼'를 통해 'REALLY REALLY'의 첫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며, 해당 무대에는 '중국인 유학생'이 UDTT School에 합류해 데뷔 무대를 함께 한다. 이에 '유학생'이 정식으로 UDTT School에 입학하는 '전학생'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 역시 UDTT(우당탕탕 소녀단)의 입덕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속사 측은 "UDTT(우당탕탕 소녀단)는 여러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과 매력, 잠재력, 비주얼을 모두 입증한 멤버들로 구성된 글로벌 걸그룹"이라며 "K팝 신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온 UDTT(우당탕탕 소녀단)의 첫 시작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UDTT(우당탕탕 소녀단)의 데뷔 싱글 'School Rush'에는 타이틀곡 'REALLY REALLY'와 지난해 선공개된 'RETRY(리트라이)'까지 두 곡이 수록됐다. UDTT(우당탕탕 소녀단)는 각종 음악 방송 출연은 물론 다양한 데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