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하 '데블스 플랜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자 정종연 PD와 출연자 이세돌, 규현, 강지영, 윤소희, 세븐하이, 이승현, 정현규, 최현준, 츄, 김하린 박상연, 손은유, 티노 등이 참석했다.
'데블스 플랜'은 지난 2023년 론칭된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 시리즈.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며 2년 만에 시즌2로 새롭게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1보다 2명 늘어난 총 14인의 플레이어들이 더 강렬하고 치열해진 두뇌 서바이벌 게임에 도전장을 던진다. 플레이어 수가 늘어난 만큼, 그들이 만들어낼 전략적 변수가 어떤 긴장감을 더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시즌2에선 새로운 룰과 확장된 세팅 속에서 각 분야의 개성 넘치는 플레이어들이 더욱 진화된 두뇌 싸움을 펼칠 예정이다.
14인으로는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둑의 전설 이세돌,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로 얼굴을 알린 배우 저스틴 H. 민,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뮤지컬 및 예능 등 연예계 전방위에서 활동 중인 규현, JTBC 아나운서 출신의 미국공인회계사(AICPA) 자격증 시험을 패스한 강지영, 과학고를 조기 졸업한 카이스트 출신 배우 윤소희, 프로 포커 플레이어이자 음악프로듀서 세븐하이, 미스코리아 진 출신 대학생 이승현, 멘사 코리아 아이큐 측정 최대치인 156을 인정받은 서울대 출신 인플루언서 정현규, 카이스트 출신 모델 최현준, 8년 차 가수 츄 등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참가자 공개 모집에서 1000명이 넘는 경쟁자를 뚫고 선정된 성형외과 의사인 김하린, 2021 국제 물리 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 박상연, 기업 인수합병(M&A) 전문 변호사 손은유, 보드게임 마스터 티노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 |
정종연 PD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
이어 그는 "감옥동에 갔다는 건 피스가 적다는 거다. 피스가 많아야 생활동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래서 결국 감옥동 사람들은 감옥 매치를 해야 한다. 근데 또 생활을 같이하니까, 동료이기도 하면서 경쟁을 하기에 확실히 서사가 많다. 메인 매치에 '으쌰으쌰' 하며 함께 나가면서도 그 안에서 경쟁하는 모양새가 있다. 계급적인 의미가 좀 있어서, 감옥동과 생활동을 흥미롭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다"라고 짚었다.
또한 정 PD는 참가자들에 대해 "일단 14명이 된 것은 시뮬레이션을 했을 때 날마다 한 명씩 기본적으로 탈락이 이루어지기에 플레이어들이 조금 모자라더라. 그래서 2명 정도 추가했다. 또 기본적으로 리얼리티는 다양한 캐릭터가 엄청 중요하기에 인원이 늘수록 재미를 찾을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을까 싶었다. 늘 새로운 캐릭터를 찾기에 고심 끔에 섭외한 출연진이다"라고 밝혔다.
다만 이세돌은 "바둑 vs '데블스 플랜2', 뭐가 더 어려운 것 같으냐"라는 물음에 단박에 "'데블스 플랜2'가 확실히 어렵다"라고 답해 폭소를 안겼다.
![]() |
강지영 아나운서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
이내 그는 "'데블스 플랜' 시즌1을 보면서 정말 어렵고 힘들겠지만 '이건 내가 해볼법하다' 싶었던 게 있었다. 암기 위주의 게임은 나도 한 번쯤 장점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다. 또 정종연 PD님이 만드신다고 하고, 흔치 않은 기회라 출연하게 됐다"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특히 강지영은 "항상 말하지만 '죽더라도 장렬히 전사하자'라는 생각이다. '당하고만 있지 않겠다'라는 마음으로 참여했고, 제 나름의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여 눈길을 끌었다.
![]() |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이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
이어 그는 "결과가 어떻게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재밌게 행복하게 찍었다. 정말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규현은 "원하는 모습이 나온 거 같긴 한데, 저는 못 볼 거 같다. 20년간 연예계 생활을 하며 제가 만든 가면이 있었을 거다. 근데 그걸 벗어던졌다. 저도 몰랐던 분노, 분개가 나왔다. 저도 알 수 없었던 제가 갖고 있는 사명감, 정의를 외치는 걸 보면서 '내가 이런 모습 있었구나' 저도 놀랐다. 팬들이 돌아설 수도 있다. 그 부분이 약간 걱정이다"라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 |
가수 츄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
![]() |
배우 윤소희가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으로 오는 5월 6일 공개된다. /2025.04.29 /사진=김휘선 hwijpg@ |
'데블스 플랜2'는 오는 5월 6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주 차 1-4회 공개를 시작으로 2주 차 5-9회, 3주 차 10-12회까지 치열한 승부와 한 번도 본 적 없는 예측불허의 심리전이 펼쳐진다.